新소프트웨어상품大賞 1월 둘째주(6∼11일) 추천작들은 넷사랑컴퓨터의 X윈도 서버 프로그램, 사이버게이트인터내셔널의 보안소프트웨어, 쌍용정보통신의 영어학습 타이틀, 파라미디어의 어린이 학습타이틀, 월드소프트웨어의 비디오숍 관리 소프트웨어, 한국미디어기획연합의 윈도95학습용 타이틀 등 제품이 선보였다.
넷사랑컴퓨터의 「엑스매니저 1.2」는 PC를 유닉스시스템의 단말기로 구현하는 소프트웨어로 문자단말기 수준이 아니라 유닉스의 캐드, GIS 등 그래픽 응용소프트웨어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가의 X터미널을 저렴한 비용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윈도 응용프로그램과 X윈도 응용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이버게이트인터내셔널의 「수호신」은 인터넷과 연계된 각종 네트워크의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 외부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접근할 때 프록시(Proxy)기능을 통해 접근가능 유무를 판단하고 사용내역을 관리자에게 알려주는 등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감시기능을 갖고 있으며 자료전송 때도 보안성을 제공해 네트워크의 효율적 관리가 기대된다.
쌍용정보통신의 「마루의 영어모험」은 어린이용 영어학습 타이틀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화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됐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라가며 상호작용 학습효과와 반복학습 때마다 문제 유형이 달라 정답을 암기하는 부작용을 막아주는 특징이 있다.
파라미디어의 「동물원」은 어린이들의 지능계발용 학습타이틀로 동물그림 조각을 맞추며 동물에 대한 지식을 배워 나가도록 했다. 일종의 퍼즐게임 방식으로 흥미있는 학습을 유도했으며 동물에 대한 쉬운 설명과 동영상이 제공된다. 이밖에 어린이들을 위한 간단한 게임도 제공하고 있다.
월드소프트웨어의 「비디오숍 관리 5.0c」는 비디오 대여점에서 사용될 수 있는 관리용 소프트웨어로 비디오테이프관리, 고객관리, 대여관리, 장부관리, 거래처관리, 유틸리티 등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제, 할인제, 연체료 등 다양한 형태의 관리가 가능하며 입력된 자료를 활용해 경영분석 및 고객자료를 분석해 효율적으로 매장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미디어기획연합의 「PC바이블」은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윈도95 학습용 타이틀. 입체음향과 애니메이션으로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공부할 수 있다. 윈도프로그램의 실제화면을 그대로 동영상화했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부분만을 엄선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윈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습득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범 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2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3
망분리 개선 정책, 'MLS'서 'N²SF'로 간판 바꿨다
-
4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5
살상 드론 앞에서 마지막 담배 피운 러시아 군인 [숏폼]
-
6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
7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AI 에이전트 최적화”
-
8
한동훈 “尹 담화 예상 못해…제명·출당 위한 윤리위 긴급 소집”
-
9
속보尹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충정 믿어달라”
-
10
속보尹 “野, 비상계엄이 내란죄라고 광란의 칼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