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상] 8월 수상작 심사평

「이야기 7.3 For Windows」는 개인용 통신 소프트웨어로 큰사람컴퓨터(주)(대표 황태욱)에서 8명의 개발인력을 투입하여 94년 8월부터 금년 8월사이에 기존의 도스용 이야기 기능을 윈도환경에서 구동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아이콘 등을 이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의 강화, 기존의 자체 한글풀그림 보다 4배이상의 빠른 통신속도와 2배이상의 화면 출력속도,월드와이드웹(WWW) 브라우저 호출기능의 내장으로 일반 PC통신과 인터넷을사용자가 구분없이 쓸 수 있게 하는 등 사용의 편의성을 구현했다. 기술성면에서도 화상통신, 음성, 음악 통신, 벡터그림 전송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 송수신 기능이 개선되었으며 파일 송수신을 수행하면서 워드프로세서나 스프레드시트를 쓸 수 있도록 하는 동시작업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글윈도 뿐만 아니라 어느 윈도와도 충돌없이 이야기를 쓸수 있는기능이 있다.

큰사람컴퓨터는 우리나라 개인용 컴퓨터통신 소프트웨어 기술력의 긍지를지켜왔으며 특히 외국의 경쟁제품에 비해 우수한 연결성 기능을 제공하여 호평을 받아왔다. 향후 「이야기 7.3 포 윈도」를 멀티미디어 시대에 더욱 쓰임새있는 제품으로 개선시키고 세계 무대에서 경쟁가능한 새로운 아이디어의통신소프트웨어도 출시 해주길 기대한다.

<심사위원장 이단형 시스템공학연구소 선임연구부장>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