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프트웨어는 홈소프트시리즈의 하나로 초등학생용 수학교육 CD롬타이틀인 「스모카와 유령호텔」을 새로 출시했다.
초등학생들이 학교에서뿐 아니라 집에서도 컴퓨터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 타이틀은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등의 사칙연산과 분수의연산 등 기초수학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학은 어린이들에게 다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과목이지만 이 타이틀에선화려한 그래픽과 내레이션을 통한 설명, 게임을 통한 문제풀이를 곁들여 수학을 재미있고 친숙한 과목으로 탈바꿈시켜놓았다.
어린이들은 수수께끼의 생명체인 스모카와 함께 학습모험을 떠나는데 이번이야기는 우연히 당도하게 된 유령호텔에서 펼쳐진다.
유령호텔은 지상 3층 건물로 1층엔 로비와 매점, 2층엔 객실과 연회장, 3층엔 객실과 레스토랑이 각각 들어서 있으며 지하실엔 전기배선실이 있다.
유령호텔에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에 올라가면 이곳엔 덧셈방, 뺄셈방, 곱셈방, 나눗셈방으로 이름붙여진 4개의 객실과 의문에 쌓인 999방,연회장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3가지 게임을 통해 사칙연산을 배운다.
특히 연회장엔 곱셈의 달인인 쿠크남작이 기다리고 있는데 그와 함께 15단까지 있는 곱셈게임을 즐기면서 구구단을 공부한다.
3층으로 올라가면 역시 4개의 객실과 레스토랑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같은값을 갖는 짝찾기와 정답알아맞추기 등 2가지 게임을 통해 분수의 연산을 배우게 된다. 레스토랑에는 요리귀신이 있는데 그와 재미있는 게임을 즐기면서수학문제를 푼다.
2층과 3층을 모두 탐험했으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시 1층 매점을 내려온다. 매점에는 수정으로 운명을 내다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마조린 여사가있는데 수정에서 나오는 문제를 풀면서 앞으로 진행해 나간다.
유령호텔의 마지막 탐험지인 지하 1층엔 플러스 박사라는 노인이 살고 있다. 플러스 박사와 함께 문제를 풀면서 전기배선 수리를 해야하는데 문제를풀다 틀리면 배선이 엉망이 돼 폭발하게 된다. 문제는 초급, 중급 고급 3단계로 나눠 출제된다.
LG소프트웨어는 이번에 출시한 「스모카와 유령호텔」에 이어 초등학교 열린교실 시리즈로 초등학교 영어기초인 「스모카와 마법의 성」과 영어고급인「스모카의 대모험」 등을 잇따라 출시할 계획이다.
〈김종윤 기자〉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