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세가지 각도로 본 예수탄생 <>"성탄절 특집다큐/예수는 누구인가?"(채널 25Q채널, 23일 20:00~) 3부작중 제1부로 크리스마스 이야기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예수탄생 이야기를 여러 각도에서 바라본다. 예수탄생 이야기는 그 경향에 따라 세가지 그룹으로 나눌 수가 있다. 역사적 사실로 보는 학자, 종교적 전설로 보는 학자 그리고 신학적 포고문이나 주님의 계시록으로 보는 학자가 그것이다.

예수탄생에 관한 자세한 정보로는 성경이 실질적으로 유일한 자료다. 신약 복음 4개 중에서도 마태.누가복음만이 예수탄생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두 복음은 예수탄생 1백년 후, 예수 사후 약 70년 후에 쓰여졌다. 이렇게 시차 를두고 쓰여졌기 때문에 두 복음서의 예수탄생 이야기는 서로 다른 점이 많고이때문에 학자들마다 서로 다른 해석을 하게 됐다.

예수탄생 이야기는 이 세가지 관점에서 바라볼만한 구석이 있다. 그러나 결국 대부분의 신학자들과 역사가들은 예수탄생 이야기를 초자연적 존재로서 주님에 대한 믿음이야기로 보는 것이 좋겠다는 쪽으로 결론을 내린다.

죽어서까지 연인 돌보는 샘 <>"사랑과 영혼"(채널 31 캐치원, 25일 22:00~) 주인공 샘과 몰리는 사랑하는 연인사이다. 이제 막 근사한 아파트에서 행복한 출발을 약속한 그들 앞에 놓인 운명은 샘의 갑작스런 죽음. 하지만 몰 리를 너무나 사랑한 샘은 이승을 떠나지 못하고 몰리의 곁을 맴돈다. 그러 던중 샘은 자신을 죽인 범인들의 정체를 밝혀내고, 위험에 빠진 몰리를 구하기 위해 심령술사 브라운의 몸을 빌리는데…. 죽어서까지도 사랑하는 연인을 돌보기 위해 샘은 눈물겨운 노력을 한다.

라이처스브러더스의 "Unchang-ed Melody"를 단숨에 재히트시킨 영화다.

데미 무어의 순수하고 맑은 모습도 인상적이고, 코미디 연기의 대모로 떠오른 우피 골드버그의 연기도 볼만하다. 영혼이 벽을 통과하고 달리는 지하 철로 뛰어드는 등 SFX 특수효과도 눈에 띈다. 다시봐도 감동이 남는 영화.

난치병 10세 소녀의 성탄절 <>"HBS 휴먼다큐멘터리 인간기행/해미의 크리스마스"(채널 19 HBS, 24일 20 10 발병한 지 6개월, 몸으로 느끼는 크리스마스는 지난해와 많은 차이가 있지만 10세 소녀가 가질 수 있는, 아니 좀더 어른스럽기도 한 그 꿈과 소망을 잃어버리지 않고 꿋꿋하게 병마와 싸우고 있는 이해미양의 이야기를 카메라 에 담는다.

겨울이면 온마을이 온통 은세계로 변하는 휴전선 바로 아래 적성.

해미에게 그곳의 겨울은 유난히도 춥다. 골육암이란 난치병을 앓고 있는이해미양. 치료비 6천만원은 20년간의 목수일로 기관지에 직업병만을 얻은아버지와 해미 입원으로 그나마 식당일마저 그만둔 어머니의 빠듯한 수입으로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입원치료와 통원치료를 받고 있는 해미가 집에 혼자 있을 때, 해미를 정성 스레 뒷바라지하는 사람이 있다. 국민학교 6학년인 오빠 이희찬(12). 희찬이 는 부모님이 일터로 나간 사이 동생의 모든 수발을 들어준다.

최근 수술을 앞두고 다시 병원에 입원한 해미. 그러나 그는 희망을 잃지않는다. 이제 하얗게 변했을 아름다운 적성의 설원 위를 뛰놀고 싶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공부도 하고 싶다. 차가운 날씨를 녹여내리는 훈훈한 온정 하나만으로도 아름다운 이 겨울…. 언젠가는 따뜻한 겨울을 꿈꾸는 해미의 꿈을 그려본다. 천진한 두 청년이 겪는 해프닝 <>"덤 앤 더머"(채널 22 DCN, 25일 22:00~ "에이스 벤추라" "마스크"의 히어로 짐 캐리의 바보 연기가 배꼽을 잡는 94년작 정통 코미디 영화. 바보스럽지만 천진한 두 청년이 우연히 범죄사건에 휘말리면서 겪는 모험과 해프닝이 재미있게 펼쳐진다. 리무진 택시 기사 로 이드는 손님인 매리를 공항에 태워다 주는 도중 그녀의 아름다움에 반해 한눈에 사랑에 빠진다.

출연부부 짜릿한 순간도 소개 <>"토크쇼! 결혼하지 맙시다/올해 가장 간 큰 남자 선발"(채널 34 DTV, 25 일 23:00~) 서세원.오미희가 진행하는 "토크쇼! 결혼하지 맙시다"는 연말특집으로 2부 작"부부 망년회"를 방송한다.

25일 1부에서는 그동안 "부부싸움을 합시다"코너에 출연했던 부부 가운데10쌍을 초대해 방송에서는 미처 밝히지 못했던 뒷얘기를 들어보고 이들 가운 데 독특한 부부싸움으로 눈길을 끌었던 커플 1쌍을 선정해 시상을 한다. 이어지는 순서는 "진단! `95 간 큰 남자, 간 큰 여자의 실체는?" 시간으로 미리 마련된 간 큰 남자 리스트를 통해 내 남편, 내 아내의 간의 크기는 어느 정도인지 측정해 보고 한국 최고의 간 큰 남자도 선발한다. 마지막으로 부부 간에 일어난 올해의 사건 베스트를 살펴본다.

26일 2부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처음"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먼저 서세원.오미희 두 MC의 첫 방송에서부터 지금까지의 변화된 모습을살펴보고 방송 도중 일어난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듣는다. 이어서 출연부부 들이 첫만남, 첫키스, 첫날밤 등 부부간에 잊을 수 없는 "처음"의 순간들을털어놓고 그때와는 180도 달라진 현재의 모습과 비교해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