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계전, 변압기등 9개 품목 ISO 국내외 동시인증 획득

금성계전(대표 백중영)이 14일 한국능률협회(KMA-QA)와 독일의 국제적 품질 인증기관인 T UV로부터 변압기.주유기등 9개 품목에 대한 ISO-9001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이번에 T UV와 능률협회로부터 동시에 인증 받은 품목은 변압기.전력량계.

열량계.가스미터.진공차단기.온풍기.가스누설검출기.가스부하개폐기.주유

竪?9개 품목으로 지난해 3월부터 인증획득작업에 착수, 1년여만에 획득한 것이다. 이에따라 금성계전 청주공장과 오산공장에서 생산되는 이들 품목에 대한 품질을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특히 이번에 인증받은 품목의 경우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하는 제품으로 제품 의 안전성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고객의 품질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금성계전은 이와함께 올해중 발라스트의 ISO-9002인증획득을 완료할 계획이 다. 전기 및 기계 분야의 품질검사에서 세계적 권위를 갖고 있는 T UV의 심사를 통해 ISO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품질관리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돼 적극적인 수출활동을 할 수 있게 됐으며 국내인증기관의 인증을 동시에 받음으로써 정부물량 입찰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금성계전은 이미 지난 93년 처음으로 PLC와 인버터.MCCB.ELB.마그넷 스위치 등 주요 생산품목에 대한 ISO-9002인증을 받았었다. <정창훈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