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들어 고속 컬러프린터가 경쟁적으로 출시돼 컬러프린터의 고속화가 급진전 될 전망이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명시스템.씨스프린테크.한국코닥.삼성HP.레이저테크 등 프린터 업체들은 최근들어 분당 1매에서 4매까지 출력할 수 있는 고속 컬러프린터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명시스템은 지난달 분당 3.5매의 컬러물을 출력할 수 있는 미 텍트로닉스사 컬러 레이저프린터인 "페이저 540"을 출시한데 이어 오는 3월부터는 분당 4매를 출력할 수 있는 고체잉크제트 방식의 컬러프린터인 "페이저 340"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씨스프린테크는 지난해말부터 분당 2매의 컬러출력이 가능한 미QMS 사의 염료승화방식 컬러프린터인 "컬러스크립트"를 판매해 왔으며 이달 중순에 분당 3매를 출력할 수 있는 컬러레이저프린터인 "매지컬러"를 출시한다.
또삼성HP는 분당 3매를 출력할 수 있는 HP사의 컬러 레이저프린터인 HP컬러레이저젯 을 조만간 한글화 작업을 거쳐 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한국코닥은 지난달 분당 1매의 컬러물을 출력할 수 있는 열전사 방식 의 디지털 컬러프린터인 "XLS-8600"을 출시했다.
이처럼 프린터 업체들이 고속 컬러프린터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 것은 최근 컬러잉크제트프린터 및 흑백 레이저프린터의 보급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컬러물을 출력할 때 고속출력을 원하는 사용자들의 요구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김순기 기자>
경제 많이 본 뉴스
-
1
토스, 커머스 인재 대거 흡수…쇼핑·페이 확장
-
2
영풍, 지난해 '역대 최악 실적'…순손실 2633억
-
3
최상목 권한대행 “연내 GPU 1만장…내년 상반기까지 1.8만장 확보 추진”
-
4
천안시, 총 인구수 70만 달성 코앞…작년 7000여명 증가 5년 만에 최대 유입
-
5
[ET라씨로] 버넥트 주가 上… 왜?
-
6
김구환 그리드위즈 대표 “스마트 충전기와 해외 시장 공략에 '무게' 싣는다”
-
7
한화손보, 글로벌 부품·반도체사와 연이어 사이버보험 '단독계약' 돌풍
-
8
NH농협은행, 은행권 최초 생성형AI 결합 추천서비스 영업점 적용
-
9
충남연구원, 2025년도 정책연구 본격 추진…전략과제 35건 최종 선정
-
10
[트럼프발 무역전쟁] 직격탄 맞은 자동차…산업계, 해법 찾기 골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