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원, 현재 가장큰 LCD채용한 카드식 전자사전 출시

에이원인터내셔날(대표 김남중)이 현재 판매되는 전자사전중 가장 큰 액정디스플레이 LCD 를 채용한 카드식 전자사전(모델명:AP-65)을 출시한다.

한글기준으로 총96자를 한 화면에 담을 수 있는 이 제품은 영한사전에 8만2 천단어를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으며 한영사전에는 4만1천단어, 한자사전에는 5천3백38자를 수록하고 있다.

또 전화번호부 용량을 크게 확대, 기존제품의 2배인 3천1백여명의 전화번호 를 기억할 수 있으며 명함만 전문적으로 기억할 수 명함관리기능도 추가됐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 없던 기념일 기억기능을 시계기능에 포함, 사용자가 각종 기념일을 입력하면 해당날짜에 약 30초간 알람이 작동한다.

이밖에 영어.일어.중국어 등 3개국어의 음원IC가 내장돼 음성지원을 할 수있으며 회화기능을 10가지의 다양한 상황으로 분류해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의회화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제품은 PC와 데이터 송수신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기억용량을 확장 하거나 데이터를 컴퓨터에 전송할 수 있으며 동일제품간에는 적외선을 이용한 무선방식으로 자료를 주고받을 수 있다.

한편 에이원인터내셔날은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기 위해 현재 영영사전 카드, 실용여행영어카드, 전자수첩 메모리확장카드, 공학용 계산기카드 등6 가지 카드를 제작, "AP-65"와 연결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95년 7월까지약30여가지의 다양한 카드를 제조할 방침이다. <윤휘종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