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인 전자(대표 김광수)는 비디오CD타이틀을 PC에서 재생할 수 있는 PC용 비디오CD플레이어를 개발했다.
이회사는 이번에 개발한 비디오CD플레이어인 "CD시네마"를 오는 24일 부터KOEX에서 열리는 "94 한국컴퓨터/소프트웨어전시회(SEC)를 통해 공식발표하고 오는 9월부터 판매할 계획이다.
두인전자의비디오CD플레이어는 MPEG로 압축된 영상 데이터를 이중 주사방식 으로 재생할 수 있고 CD-롬드라이브를 연결할 수 있는 CD-롬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다.
또TV수신카드나 비디오오버레이보드등 영상카드와 CD-롬 인터페이스카드 없이도 비디오CD를 재생해 TV모니터상에서 재생할 수 있다.
특히복원된 MPEG 비디오를 디지틀상태로 바로 이중주사하기 때문에 애널로 그변환에 따른 화질열화가 없고 일반TV보다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이제품은 DOS및 윈도즈상에서 가정용 오디오기기를 조작하는것과 같은 사용 자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비디오CD의 단순재생, 화면정지, 프레임 단위의 재생 등을 손쉽게 할 수 있고 음악CD도 일반CDP처럼 고음질로 출력해준다.
두인전자는이 제품을 당초 7월부터 공급할 예정이었으나 일부생산일정에 차질이 생겨 9월께부터 판매할 계획이다.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6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7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8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9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10
서울시, 시민메일 도용한 공무원 사칭 해킹 메일 주의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