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
2020년 세계 게임시장 점유율
카테고리 : 정보통신 지면 : 23면 개제일자 : 2020.05.18 관련기사 : [테크리포트] 쓸쓸한 '집콕' 쏠쏠한 '콘솔'…가족오락관 '오픈'
-
연관 키워드콘솔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극복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 [테크리포트] 쓸쓸한 '집콕' 쏠쏠한 '콘솔'…가족오락관 '오픈'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해 5월 게임을 질병 항목에 포함시켰다. 이 새로운 질병은 역설적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는 효과적인 힐링 수단이 되고 있다. 모범적인 방역을 보여준 국내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풍경이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올해는 가족과 함께 콘솔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흔해졌다. 게임을 혼자 방에 틀어박혀 밤새 즐기는 오락이라고 보는 편견도 조금은 달라질 것 같다.
기사 바로가기 >
김광회 넥스트데일리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함께 즐기는 콘솔의 ....- 관련자료
- 목록보기
- [테크리포트] 쓸쓸한 '집콕' 쏠쏠한 '콘솔'…가족오락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