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뭐가 있지?”…경과원, '한눈 정리' 총람표 제작·배포

사업명·접수시기·연락처 수록, 경기기업비서 확인
김현곤 원장 “정보 부담 줄여 기업 성장 돕겠다”

Photo Image
경과원, 2026 중소·벤처·스타트업 지원사업 총람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현곤)은 도내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이 각종 기업지원 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2026 중소·벤처·스타트업 지원사업 총람표'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총람표는 기업이 지원사업 정보를 개별적으로 찾아야 하는 불편을 줄이고, 성장 단계와 수요에 맞는 정책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총람표에는 경과원이 운영 중인 기업지원 정책 전반이 담겼다. 기업애로, 교육지원, 창업, 사업화, 국내·해외 마케팅 및 판로, 인증·인센티브, 시설·장비 지원, 기술개발 등 10대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각 분야별로 사업 담당 부서가 참여해 최신 정보를 정리했다.

특히 각 지원사업의 사업명과 주요 지원 내용, 접수 시기, 지원 규모, 담당 부서와 연락처를 함께 수록해 기업이 별도의 문의 절차 없이 필요한 사업을 바로 확인하고 담당 부서와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정책 안내 과정에서 발생하던 정보 누락과 혼선을 줄이고 행정 절차를 간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경과원은 기업SOS센터 운영, 교육 프로그램, 창업 및 사업화 지원, 국내외 판로 개척과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등을 연계해 기업 성장 전 주기를 아우르는 지원 체계를 총람표에 반영했다. 기업은 성장 단계에 따라 필요한 지원사업을 비교·선택할 수 있다.

'경과원 지원사업 현황표'는 경기기업비서 배너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별 신청 일정과 세부 요건은 각 담당 부서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현곤 원장은 “지원사업이 다양해질수록 기업이 정책 정보를 찾는 데 부담을 느낄 수 있다”며 “이번 총람표가 도내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이 필요한 지원을 적시에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