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보센스는 자사 차량용 차량용 로컬 네트워크(CAN) FD 트랜시버 칩 'NCA1044-Q1'가 토요타 (VeLIO: Vehicle LAN Interoperability and Optimization) 인증을 통과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이전에 유럽 권위 기관인 IBEE/FTZ-Zwickau EMC 인증을 받았다. 두 가지 국제 권위 인증의 연이은 획득은 NCA1044-Q1가 호환성, 전자기 간섭 방지성 및 시스템 적합성 측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했음을 의미한다.
VeLIO 인증은 토요타의 CAN에서 통신 칩의 상호 운영성과 최적화 성능을 검사하는 데 사용된다. VeLIO 인증의 적용 범위는 토요타의 방대한 출하량에 따라 전 세계 주요 자동차 티어 1 및 티어 2 부품 공급업체로 확장된다. 이는 차세대 전자 전기 아키텍처 도입의 전제 조건이다.
VeLIO 인증은 트랜시버 지연 , dV/dt 특성, 송수신기 교차 왜곡 지연, 정적 임계 전압 응답, 임계 전압 주파수 응답, 단일 종단 S-파라미터, 정적 테스트 등의 엄격한 테스트 항목을 포함한다. NCA1044-Q1은 모든 항목을 일회성으로 성공적으로 통과하여 고속 통신, 신호 무결성, 전자기적 호환성(EMC) 측면에서의 탁월한 성능을 충분히 입증했다.
VeLIO 인증을 받은 CAN FD 트랜시버 칩으로서 NCA1044-Q1은 노보센스의 차량용 통신 칩 분야에서 기술 축적과 함께 글로벌 공급망에 보다 다양화된 선택지를 제공한다. 현재 NCA1044-Q1은 전 세계 수십 개의 주요 완성차 제조사 및 티어 1 고객사에서 양산 출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시장 성과가 안정적이다.
NCA1044-Q1은 또한 이미 유럽의 권위 있는 기관인 IBEE/FTZ-Zwickau EMC 인증을 통과한 바 있다. IBEE/FTZ-Zwickau 인증은 IEC62228-3 표준에 따라 진행되며, CAN 트랜시버 자체의 EMC 특성에 초점을 맞췄다. 이 인증은 유럽 이외의 자동차 제조사들에게도 널리 참조 및 적용되고 있다.
IBEE/FTZ-Zwickau 인증에는 방사 RF 간섭, 내 RF 간섭, 순간 내성 및 정전기 내성 등 총 네 가지 테스트가 포함되며, 노보센스 NCA1044-Q1은 모두 통과했다.
VeLIO와 IBEE/FTZ-Zwickau의 이중 인증 획득으로 NCA1044-Q1은 완성차 제조사와 티어 1 고객사의 플랫폼 도입과 시스템 검증의 비용과 기간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 현재 이 제품은 대량 생산되어 있으며, 노보센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데이터 시트를 조회하거나 영업 팀에 문의할 수 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