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전자가 15리터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신제품(CAFO-DS1510GW)을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했다.
'CAFO-DS1510GW' 가격은 16만 9000원이다. 고급 'SUS 304' 스테인리스 소재에 고효율 밀폐 설계를 갖춘 프리미엄 사양에 합리적 가격대를 책정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층을 흡수한다는 전략이다.
신제품은 단순한 용량 확대를 넘어 조리 효율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쿠쿠가 자체 개발한 '토스트 랙'을 적용, 식재료를 세워 고정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해 돈가스나 베이글 등 두께감 있는 식품도 중간에 뒤집지 않고 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조리실 내부와 열선 커버, 바스켓 등 식재료가 직접 닿는 부위에는 식기류에 사용되는 'SUS 304'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내구성과 위생성을 고려한 소재 선택으로, 코팅 손상이나 유해 물질 우려를 줄였다는 설명이다.
구조적 완성도도 강화했다. 도어 틈새에는 고탄성 실리콘 패킹을 적용해 밀폐력을 높였다.
내부 열기 유출을 최소화해 조리 효율을 높이고, 조리 중 냄새가 외부로 퍼지는 현상도 줄였다. 작동 소음은 43데시벨로 도서관 수준 저음 설계를 구현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위생과 조리 성능을 강화한 올 스테인리스 에어프라이어를 온라인 전용 모델로 선보였다”며 “제품 경쟁력과 서비스 인프라를 바탕으로 온라인 채널 내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