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환승연애4'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핵심 IP 자리매김”

Photo Image
'환승연애' 전 시즌 포스터

티빙은 '환승연애4'가 공개 직후부터 10주 연속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 '환승연애' 시리즈가 티빙 플랫폼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지식재산(IP)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티빙에 따르면 '환승연애' 시리즈는 매 시즌 공개 직후 티빙의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차지하며 신규 구독자 유입을 이끄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 '환승연애4'는 공개 직후부터 10주 연속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이어가며, 전 시즌 대비 모든 지표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시즌2와 비교해도 139% 높은 수치다.

올해 공개된 티빙의 다른 오리지널 예능과 비교해도 '환승연애4'의 유료가입기여자수는 194%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환승연애4'의 완주자수는 시즌1 대비 1252% 증가했으며, 전체 시즌 평균 대비 67%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티빙 오리지널 대표 예능들의 평균 완주자수 보다도 113% 이상 높았다.

시즌별 공개 시점은 티빙의 월간이용활성자수(MAU) 증가 흐름과도 밀접하게 맞물린다.

각 시즌 공개 전후 비교 결과, 티빙 MAU는 최소 13%에서 최대 26% 이상 상승하며 '환승연애'가 티빙 전체 이용자 성장에 지속적인 후광 효과를 제공해 왔음을 보여준다.

티빙 관계자는 “'환승연애' 시리즈는 티빙 오리지널 경쟁력을 대표하는 핵심 IP로, 플랫폼 성장의 중요한 동력이 되어왔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의 감정과 시대 흐름을 반영한 차별화된 예능 IP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티빙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