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전자]톡톡 새책 - 진짜 하루만에 이해하는 정유·석유화학 산업

Photo Image
진짜 하루만에 이해하는 정유·석유화학 산업 / T.W.I.G(티더블유아이지)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유가와 관련된 뉴스를 접합니다.

유가의 변동에 따라 주식 시장이 요동치는 일도 자주 발생하죠. 국내·외 경제가 유가의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유가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답니다.

한국은 석유가 한 방울도 나지 않지만, 세계 5~6위권에 위치한 정유·석유화학 강국입니다. 단일 공장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정유 공장 6곳 중 3곳이 한국에 위치해 있고, 석유화학 제품은 국내 3위의 수출 품목입니다.

이처럼 정유·석유화학 산업이 한국 경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 두 산업을 너무 모릅니다. 뉴스와 리포트, 전공 서적 등을 찾아보면서 두 산업을 이해해보려고 노력하지만 이내 수많은 용어들에 압도당하고 말아요. 어떤 것이 기술 용어이고, 무엇이 제품과 원료인지 구분하는 것조차 힘이 듭니다.

“진짜 하루만에 이해하는 정유·석유화학 산업”은 정유·석유화학 산업의 큰 그림과 핵심 개념을 진짜 쉽게 설명하는 책입니다.

100장 이상의 일러스트와 함께,

① 정유·석유화학 산업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 화학 지식

② 정유 산업의 핵심인 분별 증류(분해와 개질)

③ 석유화학 산업의 출발인 NCC와 기초 유분

④ 다양한 합성 제품 메커니즘(원료 → 중간 원료 → 최종 제품)

⑤ 산업 트렌드와 분야별 대표 기업을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풀어냅니다.

정유·석유화학 기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 정유·석유화학 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 교양을 쌓고 싶은 모든 분들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배진영, 라병호 지음, T.W.I.G(티더블유아이지) 펴냄, 종이책 2만3800원, 전자책 1만6800원


최성훈 기자 csh87@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