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를 향한 팬들의 사랑이 뜨겁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지난 11일 공개한 '케이팝레이더(K-POP RADAR)'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신곡 'X'로 11월 2주차 정상을 밟았다. 이 차트는 한 주간 팬덤 지표가 가장 크게 성장한 아티스트를 증감률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X' 뮤직비디오는 집계 기간(2025년 11월 13일~11월 19일) 동안 2천 508만 뷰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은 5천 9백 명으로,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인 1천 8백 명을 크게 웃돌았다.
같은 기간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만 명, 트위터 팔로워는 8백 명 증가했다.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평균 증가량이 7백 명에 그치고 트위터가 감소세를 보인 것과 비교하면,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상승세가 더욱 돋보인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클로즈 유어 아이즈가 지난주 7위에 이어 1위에 올랐다"며 "모든 지표에서 성장했으며, 특히 뮤직비디오 성적이 돋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서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뒤를 이어 있지의 '터널 비전(TUNNEL VISION)'이 2위, 코르티스의 '패션(FaSHioN)'이 3위에 올랐다. 이어 올데이 프로젝트의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NCT DREAM의 '비트 잇 업(Beat It Up)', 키스오브라이프의 일본 싱글 '럭키(Lucky)' 한국어 버전이 각각 4·5·10위로 신규 진입했다.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