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4일 MZ세대 고객을 겨냥한 자체브랜드(PB) 상품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색상을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키캡'은 물론 키보드 상판인 '프론트 커버'까지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프론트 커버와 포인트 키캡 색상은 '카밍 실버', '블라썸 핑크', '젠틀 블루' 세 가지로 구성했다. 프론트 커버나 포인트 키캡만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조사를 거쳐 키보드 사용 시 느끼는 불편과 필요 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품 설계에 적극 반영했다.

예컨대 키보드 사용 시 불편 1위는 '틈새 먼지 청소의 불편'이었다. 롯데하이마트는 '프론트 커버' 분리 설계로 이를 해결했다. 프론트 커버가 분리되며 색상 교체뿐 아니라 분리 후 키보드 틈새에 끼어 있는 먼지까지 더 편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키캡 분리용 리무버', 'USB 수신기'를 자주 분실한다는 의견을 반영했다. 키보드 후면에 관리도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매립형으로 설계했다.
이 밖에 고객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적의 타건음, 타건감을 반영했다. LCD 화면과 조절 노브를 탑재해 컴퓨터의 조명 밝기, 볼륨 조절 등 자주 사용하는 설정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키보드 본체와 커스텀 키트, USB 수신기와 케이블, 키캡 분리용 리무버 등을 포함해 17만9000원이다. '프론트 커버'와 '포인트 키캡'으로 구성된 커스텀 키트는 3만9000원에 별도로 추가 구매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 시 1만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구매 시 엘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또, 리뷰 작성 시 추가로 엘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각종 혜택을 더하면 15만9000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매장에서 브랜드나 금액과 관계없이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과 함께 'PLUX 커스텀 키보드'를 구매하면 엘포인트 3만점을 제공한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