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의료 전문기업인 오픈생활건강은 생활, 건강, 의료 전문몰인 오픈생활건강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영문 도메인 openhnb는 open health care & bio로 '건강을 사전관리해주는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이트는 치료 목적 메디칼을 바탕으로 건강을 사전관리하는 헬스케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상품등으로 구성돼 있다. 거기에 기업, 관공서, 건설현장 등에서 필요한 제세동기, 계측기, 화재상품 등을 구비해 사업자 회원에게도 꼭 필요한 사이트로 준비했다.
오픈생활건강은 '건강백세의 동반자'로서, '건강 100세 길잡이' 및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해 계속기업으로서 터전을 마련하고져 한다.
오픈생활건강은 자체 매출비중을 80% 목표로 잡고 최대한 자사몰 방문고객에게 특가등 혜택을 주는 방향으로 사이트를 운영한다. 자사몰 방문고객고객께 혜택을 드리기 위해 특별적립 및 최저가상품전을 메인카테고리로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로 특가상품 제공, 회원전용관 운영, 주요 상품 적립금 5~10% 추가지급 등 혜택을 통해 재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광고비 최소화 및 고객만족도를 기반으로 외부 플랫폼 의존도를 낮춰 제휴 수수료 최소화하고 이를 통한 고객과 오픈생활건강이 상호 윈윈이 되는 선순환구조로 운영하는 것이 목표다.
카테고리 구성은 개인용과 병원용 의료기기와 학교, 기업, 사업장에 필요한 안전, 화재, 소방용품등 B2B중심 카테고리로 이루어졌다. 또 최근 트랜드인 여행, 차박,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많은 만큼 선솔트, 야철대장, 접시경락 등 관련 상품 콘텐츠도 보강했다.
특히 계측기 카테고리중 저울은 가정용, 영업용, 산업용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해 콘텐츠의 질과 양 측면에서 만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고객이 상품 콘텐츠를 찾기 편리하도록 중분류, 소분류로 세분화했고, 필수상품은 중복노출을 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오픈생활건강은 사이트 오픈이벤트로 주요상품 최저가 및 제세동기 전상품 배송비 무료 및 적립금을 최대 10% 지급하며, 견적 및 전화주문을 통헤 추가할인도 진행하고 있다. 향후 고객들의 이용도에 따라 회원전용관 등급을 구분해 할인을 진행하고, 야간할인 및 방문고객을 위해 깜짝할인도 추진하고 있다.
오픈생활건강 관계자는 “100세시대에 건강이 최대 화두인 만큼 고객님이 제일 먼저 찾는 필수 사이트로 자리매김하는것이 목표”라며 “사이트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고객 관심이 존재의 이유'인 만큼 건강과 행복을 드리는것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