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고객 건강 체험형 1호 매장 '개현 본점' 오픈

정관장은 오는 31일 고객 건강 체험형 1호 매장 '개현 본점'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GLPro 효능 특화존' '헬스스캔존' '웰니스푸드존'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효능 특화존'에는 정관장의 핵심 신제품 GLPro를 중심에 비치했다.

아울러 웰니스 라운지 콘셉트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방문객은 매장 내 '헬스스캔존'에서 인바디 체성분 검사로 자신의 신체 균형을 확인할 수 있다. 건강 커뮤니티 허브, 개인 맞춤 식단 서비스 등으로 고객 생애주기에 맞춘 건강 관리 방안을 제안한다.

Photo Image

'웰니스 푸드존'에서는 정관장의 메디쏠라 제품군을 전시한다. 메디쏠라는 의료진, 임상영양전문가, 인공지능(AI) 전문가가 함께 개발한 식단이다. 부모님케어, 나트륨650, 한국형 지중해식, 고단백·고칼로리 등의 제품을 판매한다. 글로벌 웰니스 음료 브랜드인 산펠레그리노·노아·분다버그·누디 등 15종의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및 커뮤니티의 공간으로서 '우리 동네 건강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당당 클럽' 프로그램에서는 연속혈당 측정 지원과 오프라인 간담회 초청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건강음료 구독' 프로그램은 월 3만원으로 노아주스 10병을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형 구독 서비스다.

정관장 관계자는 “개현 본점은 보편적인 건기식 매장을 뛰어넘어 일상생활 속의 건강 경험을 제안하는 새로운 공간”이라면서 “건강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체험형 공간을 차례로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