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웰스토리는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3차원(D) 모델링을 접목한 공간 컨설팅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식자재 고객사 성장 지원 프로그램 '360솔루션' 고도화 일환이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2021년부터 홍보마케팅·가맹상권 분석·전용상품 개발 등 식자재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였다. 올 한 해 스타셰프 IP 제공, 세컨드 브랜드 론칭 지원, 정부 기관 연계 해외 진출 지원 등으로 상생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삼성웰스토리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컨셉을 반영한 인테리어뿐 아니라 매장 운영 효율과 고객 이용 편리성을 높일 수 있는 공간 컨설팅을 제공한다. 변화된 공간을 고객사가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3D 시뮬레이션 기능을 더했다.
삼성웰스토리가 최근 회전초밥&샤브샤브 뷔페 전문점 '샤브야키'에 공간 컨설팅을 제공했다. 다양한 메뉴를 동시에 제공하고 매장 내 고객 이동이 잦은 브랜드인 만큼 고객이 샐러드바·소스 셀프바·육류 쇼케이스 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매장 중앙에 있는 회전초밥 레일 간격을 최적화해 좌석을 배치햇다. 메뉴 제공 공간도 이동 동선을 고려해 설계했다.
주방은 식자재 입고부터 운반·전처리 및 조리·세척까지 조리 순서에 따라 구역을 나눠 식자재 관리와 근무자 이동을 수월하게 하고 물을 사용하는 웻 존(Wet Zone)을 구분해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설계된 식당 모든 공간은 2D 평면도를 3D 모델링해 입체적으로 선보여 직관적인 이해를 돕고 모의 시뮬레이션도 가능하게 했다.
김근성 샤브야키 대표는 “전문성있는 삼성웰스토리의 공간 컨설팅 솔루션 덕에 위생안전, 운영 효율을 고려한 동선 등을 고려하면서도 샤브야키만의 특색을 온전히 공간에 담아낼 수 있었다”라면서 “삼성웰스토리와 긴밀하게 협업해 가맹사업을 확대하고 상호 협력하는 관계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