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글로벌 아티스트' 등장…아이사, 두근두근 '데뷔 카운트다운'

Photo Image
사진=미나리 엔터테인먼트

새로운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의 등장이다. 아이사(AISA)가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것.

미나리엔터테인먼트는 13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아이사 데뷔 싱글 'Skate to Stage'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아이사의 데뷔는 전통적인 K-POP 특유의 룩텔링(Look-telling)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이사의 압도적인 비주얼을 전면에 내세워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특히 'skate to stage'라는 독창적 서사가 데뷔 여정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킴과 동시에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아이사의 정체성을 선명하게 드러낸다.

오는 14일 트랙리스트를 시작으로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티저가 아이사의 비주얼에 초점을 맞춰 순차 공개된다. 이어 룩텔링 구조 공식을 그대로 잇는 형식으로, 오는 18일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동시에 베일에 벗는다.

아이사의 압도적인 비주얼 콘텐츠 릴리즈는 데뷔 이후에도 계속된다. 아트 필름을 비롯해 패션 필름 등 감각적이고 시각 지향적인 콘텐츠가 추가로 예고됐다.

아이사는 룩텔링-모먼트 빌드업-하이라이트로 이어지는 프로모션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미학과 아이덴티티를 다층적으로 해석해 보여줄 전망이다.

미나리엔터테인먼트 김교흥 대표는 “빙판 위에서 갈고 닦은 아름다움을 무대 위 케이팝 아티스트로 확장해 가는 아이사의 성장 서사가 이번 데뷔 프로젝트의 핵심”이라며 관심을 당부했다.

아이사는 오는 18일 오후 1시 'Skate to Stage'를 발매하고 데뷔 활동에 나선다.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