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박사, 통영서 '재도전 소통노하우' 특강

Photo Image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 전문가이자 상담심리학 박사인 권영찬 교수가 오는 10월 중순 통영의 한 기업 연수원에서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주제는 '2025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재도전 소통노하우'다.

권 박사는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으로 어려움을 겪는 5060 세대에게 긍정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재취업 전략과 소통 방법을 전할 예정이다. 그는 “재취업과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데 있어 막연한 불안감보다는 적당한 휴식과 최소한의 일 경험을 통해 경력과 능력을 재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그는 지난 2010년부터 전국 소상공인지원센터와 전통시장 단체와 협력해 '행복 희망 재도전'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왔으며, 최근에는 대기업 명예퇴직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도 강연을 확대하고 있다.

권 박사는 개그맨으로 활동하던 시절 억울한 송사를 극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상담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구독자 27만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권영찬TV'를 운영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방송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통영 강연에서는 방송·사업 현장에서 겪은 협상과 소통 경험을 소개하고, 경청을 통한 리더십과 동기부여 전략을 전할 계획이다.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