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상품 출시…“문화 플랫폼 역할 강화”

Photo Image
모델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상품을 들고 있다

GS25는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K푸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상품을 오는 17일부터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은 지난 6월 공개 직후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며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영화 1위에 오른 작품이다. 지난 3일 기준으로 누적 시청 2억6600만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신기록을 세웠다.

GS25는 이러한 콘텐츠 화제성과 K푸드 트렌드를 결합해 △참치마요&전주비빔 반반김밥 △전주비빔&제육 커플 주먹밥 △모둠 분식세트 등 대표 간편식 상품을 출시한다. 특히 김밥·주먹밥은 '한국의 맛'을 대표하는 전주비빔, 참치마요, 제육을 반반·커플 콘셉트로 구성했다. 모둠 분식세트는 닭강정, 메추리알, 야끼만두, 김말이 튀김 등 K푸드 대표 상품으로 구성했다.

아이스크림에서는 올해 GS25 판매 우수 상품으로 꼽힌 '아이스 브륄레'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결합해 새롭게 선보인다. 출시되는 모든 상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씰(스티커)'이 랜덤으로 1개 동봉된다. 총 42종으로 구성됐다.

GS25는 출시 전인 9월 10일 단 하루 GS리테일 애플리케이션(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사전 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이번 예약 행사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점포에서 9월 17일 상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다. 이어 냉장·냉동간편식·캔디·젤리·초콜릿·교통카드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협업은 콘텐츠 속 K푸드를 실제 간편식 상품으로 구현해 고객들이 작품 속 경험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팬덤이 사랑하는 K콘텐츠와 협업을 확대해, 단순한 편의점이 아닌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문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