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시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다.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것.
'케이팝레이더'는 11일 한 주간 어떤 아티스트가 많이 성장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증감률 기반 차트인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1위는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핫 소스(HOT SAUCE)'가 차지했다.
'핫 소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7월 2주차(2025년 7월 3일~9일) 집계 기간 동안 4181만 뷰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은 같은 기간 5만 4천 명을 기록해, 케이팝 평균인 1천 6백 명과 비교했을 때 단연 압도적인 수치다.
SNS 지표도 눈에 띄었다. 일주일간 베이비몬스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만 3천 명, 트위터 팔로워는 2천 1백 명 증가했다. 이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6천 7백 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182명에 그쳤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베이비몬스터가 무려 4천만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로 1위에 올랐다. 스포티파이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주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는 신인 그룹 아홉의 '그곳에서 다시 만나기로 해 (Rendezvous)'가 2위에, 힛지스의 '카리즈마(CHARIZZMA)'가 4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와 함께 아일릿의 '젤리어스(Jellyous)'가 6위, NCT DREAM의 'BTTF'가 7위에 올랐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