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조야 매실주·매실 샤베트 출시…'아이술크림' 열풍 공략한다

Photo Image
GS25에서 모델이 '조야 골든우메후르츠 50㎖'와 '조야 아이스매실&샤과샤베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는 글로벌 매실주 브랜드 '조야'와 손잡고 섞어 먹는 콘셉트의 '매실주(△조야 골든우메후르츠 50㎖)'와 '매실 샤베트(△조야 아이스매실&샤과샤베트)'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 출시에는 '위스키&투게더', '소주&메로나' 등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아이술크림(아이스크림+주류)' 트렌드가 반영됐다.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조야 매실주와 얼음컵 조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는 점을 착안해 양사가 얼음컵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실 샤베트를 공동 기획해 매실주와 함께 선보였다.

조야 골든우메후르츠는 첨가물 없이 매실, 당류, 주정만을 사용해 만들어진 프리미엄 매실주로 1년 이상 숙성돼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자랑한다. 투명 유리병 안에 생매실 원물이 들어 있는 즉석음용음료(RTD) 형태로 출시된다. 함께 선보이는 '조야 아이스매실&사과샤베트'는 조야 매실 원액에 상큼한 사과 시럽을 더한 아이스 샤베트다.

GS25는 오는 8월 말까지 두 상품을 함께 구매 시 추가 8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여름철 차별화된 음용 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믹솔로지 열풍 속 주류와 아이스크림을 함께 조합해 먹는 레시피가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트렌드를 발 빠르게 선점하고자 한다”며 “매실주와 샤베트 조합으로 시원하고 달콤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