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이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 과학기술원 등 우리 연구 현장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기업·투자자에게 소개하는 기술교류의 장을 마련합니다.
전자신문은 7월 10~11일 이틀 일정으로 대전컨벤션센터(DCC) 그랜드볼룸에서 '테크비즈코리아(Tech-Biz Korea) 2025'를 개최합니다.
우리 연구현장에는 우수성에도 불구, 아직 드러나지 않아 사업화 파트너를 기다리는 유망 기술이 많습니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테크비즈코리아는 연구기관에 기술 사업화 성과를 높이는 계기를, 기업에는 이전 기술 사업화를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 기회를 제공합니다.
출연연 연구진이 직접 참석해 기술 내용을 설명합니다. 기간 내 현장 상담이 어려운 경우 영상 또는 별도 상담을 주선합니다.
첫날에는 과학기술계 주요 인사가 참석하는 개막식에 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R&D 설명회가 열립니다.
둘째 날에는 대전광역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하는 '대전창업포럼 with 테크비즈 코리아'가 진행됩니다. 최치호 한국과학기술지주 대표가 기술 사업화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이세돌 UNIST 특임교수와 이장원 뮤지션(페퍼톤스)이 인공지능(AI)을 다양한 시각에서 조명합니다.
국내 대표 공공 기술 이전의 장에 기업과 투자자, 연구기관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명:테크비즈코리아 2025(Tech-Biz Korea 2025)
○일시:2025년 7월 10(목)~11일(금)
○장소:대전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DCC) 2층 그랜드볼룸
○주최:전자신문
○후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대전시, 특허청,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과학기술지주, 대전테크노파크
○주요 행사:기술성과 전시회, 기술이전 매칭 상담회, 정부 부처 R&D 설명회, 연사 강연 등
○문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02)2168-9643 www.techbizkorea.com




김영준 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