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보센스는 자동차 환경 조명 시스템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고집적 시스템 온 칩(SoC) 'NSUC1500-Q1'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차량 내부 조명 모듈, 충전 포트 표시등, 차체 조명 등을 주요 타깃 으로 하며, 지난달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 PCIM 전시회(4A 홀 119번 부스)에서 공개됐다.
NSUC1500-Q1은 기존 테일램프, 동적 연속형 테일램프, 발광 그릴에 최적화된 고정밀 'NSLxxxxx' 시리즈 선형 발광다이오드(LED) 드라이버와 연동해 완벽한 자동차 조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통합 솔루션은 테일램프, 내부 조명 모듈, 전기차 충전 포트 표시등 및 콤팩트하고 효율적인 스마트 제어가 필요한 RGB·RGBW 조명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다.
노보센스 제품 라인 마케팅 매니저 가오펑은 “차량 내부 환경 조명 수요 증가에 따라 주문자생산방식(OEM) 업체들은 특히 복잡한 분산 네트워크 환경에서 정확한 디밍, 컬러 믹싱 제어, 열 안정성 확보에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NSUC1500-Q1은 시스템 복잡성을 단일 칩으로 축소해 인쇄회로기판(PCB)) 공간을 절감하고 자동차 조명 모듈 개발의 전체 BOM 비용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NSUC1500-Q1의 핵심은 32비트 암 코어텍스 M3 코어로, 32 플래시 메모리, 2kB EEPROM, 15kB ROM 및 런타임 운영을 위한 전용 메모리를 포함한다. 이 SoC는 각각 최대 64mA를 제공할 수 있는 4개의 LED 드라이버 채널을 통합하며, 향상된 16비트 독립 PWM 출력으로 제어된다. 하나의 12비트 ADC는 통합 온도 센서 및 전압 모니터링 기능과 결합되어 온도 변화 또는 노화로 인한 LED 색상 편차를 자동으로 보정한다.
통합 LIN 트랜시버 및 컨트롤러는 LIN 2.x 및 SAE J2602 통신 표준을 지원하며, 네트워크 설정을 단순화하는 자동 주소 지정 기능을 포함한다. NSUC1500-Q1은 또한 플래시 메모리를 점유하지 않고 ROM 기반 UDS 부트로더를 통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NSUC1500-Q1은 QFN-24, SOP8 및 HSOP8 패키지로 제공되며, 6V에서 28V까지의 넓은 작동 전압 범위를 지원한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