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라이더스쿨, 온라인 교육 론칭 3개월 만에 수강생 1000명 돌파

Photo Image
〈자료 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라이더스쿨 온라인 교육'이 지난 2월 신설 이후 3개월 만에 수강생 1000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배민라이더스쿨 온라인 교육은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 라이더를 위해 배민라이더스쿨이 신설한 프로그램이다. 교육 사각지대 해소와 접근성 확대를 목표로 개설된 온라인 교육은 모바일, PC로 수강할 수 있다. 전국의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안전운행 커리큘럼과 실효성 높은 교육콘텐츠를 학습하도록 구성됐다.

우아한청년들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투트랙 교육시스템'으로 지속가능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 수료 후 오프라인 실습으로 이어지도록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오프라인 교육 이후에도 온라인 콘텐츠로 복습과 심화학습이 가능하도록 순환형 교육 구조를 설계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했다.

배민라이더스쿨 온라인 교육은 실생활 밀착형 콘텐츠로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대표 강의로는 '교통사고 처리와 보험료 절약법', '종합소득세 신고 교육', '가정의 달 맞이 부모 교육' 등이다. 라이더 일상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실용적인 주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라이더스쿨 온라인 교육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라이더의 안전운행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면서 “향후 하남 배민라이더스쿨 개소를 기점으로 '1만명 교육 시대'를 준비하고 전국의 라이더 누구나 동등한 교육 혜택을 누리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