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희귀질환 슬로건·캐릭터 공모전 개최…내달 22日까지

Photo Image
질병관리청이 19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2025년 희귀질환 인식 제고 슬로건·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이 다음 달 22일까지 2025년 희귀질환 인식 제고 슬로건·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슬로건 부문과 캐릭터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희귀질환 인식 개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질병관리청 누리집 또는 국민생각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슬로건과 캐릭터 부문별 1인 1작품만 제출 가능한다.

질병관리청은 1차 내부 심사와 2차 외부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7월 14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부문별 6편씩 12편의 수상자에겐 총 340만원 상당의 상금과 질병관리청장상을 수여한다. 우수작은 카드뉴스, 포스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등으로 제작된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희귀질환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일상 속 공감과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희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환자 지원 강화를 위해 정책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