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코, 美 컨슈머리포트 빌트인 4도어냉장고 평가 1∼5위

삼성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가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빌트인 냉장고 평가에서 프렌치 도어(4도어) 부문 상위 1~5위를 휩쓸었다.

Photo Image
삼성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제품별로 한 달 이상 테스트를 거쳐 프렌치 도어와 양문형(SBS), 상냉장 하냉동(BMF)의 3개 타입별 최고 제품을 선정했다.

데이코의 빌트인 냉장고 5종은 고급형 타입인 프렌치 도어 부문에서 상위권을 기록했다.

데이코 모델 5종은 종합 평가점수 82~85점을 차지하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전체 3개 타입 평가대상 모델 30종 가운데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것은 데이코 브랜드가 유일하다.

컨슈머리포트는 냉장고 테스트 전용 체임버와 정밀 온도측정 센서 등을 활용해 각 제품을 모니터링하며 정밀한 온도 조절, 정온 유지, 소음, 에너지 효율, 사용 편의성 등을 평가했다.

데이코 제품 5종은 온도 조절 평가에서 모두 5점 만점을 받았다. 정온 유지와 소음 항목에서도 4~5점을 획득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종합 평가점수 1위를 차지한 데이코 'DRF425300AP' 모델에 대해 “최고 수준의 온도 조절과 온도 균일성, 매우 조용한 소음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Photo Image
美 컨슈머리포트 빌트인 냉장고 평가

삼성전자는 한국과 미국 등에서 고급 주거단지, 초프리미엄 고객들을 대상으로 데이코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