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컴시스, '2025년 하이서울 B2B 비즈니스 서비스 프로그램' 수행기업으로 선정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는 지난 3월에 하이서울기업이 보유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B2B 연결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2025년 하이서울 B2B 비즈니스 서비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행기업을 모집했다.

이는 하이서울기업간 B2B 연결을 지원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 환경 구축이라는 목적성을 기반으로 전개된 사업이다.

DX (무인상담 구독형 서비스) 분야에 지원한 ㈜아이컴시스는 상담사 연결 없이 무인으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인상담봇 솔루션으로 B2B 비즈니스 서비스 수행기업에 선정 되었다.

AI기반 콜센터 무인상담 서비스, 즉 무인상담봇은 단순문의 대응, AS서비스 신청, 배달주문, 택배예약, 반품신청 등의 업무를 상담사 연결 없이 무인으로 상담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전화 상담 업무의 효율성 제고 및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AI 기술을 활용해 '말로 대화하는 무인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Photo Image

구체적인 기능으로는 AS 접수 및 단답형 Q&A형태의 각종 예약업무를 진행하는 무인상담 서비스, 만족도 조사나 설문조사 등의 아웃바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 캠페인,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원격지에 있는 고객과 현장 직원과의 영상을 공유하며 상담할 수 있는 영상 상담이 있다.

무인상담봇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면 24시간 365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고, 상담시간 단축과 운영비용 절감이라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고객의 대기 시간이 감소됨으로써 고객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수 있다.

현재 TKK 무인상담, LG유플러스 가게 무인상담, 위니아에이드 AS신청, IM캐피탈 연체·만기 안내 서비스는 무인상담봇 솔루션 도입으로 기업과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아이컴시스의 무인상담봇 솔루션은 수진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보다나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