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주차(12~20일), 국내 OTT 플랫폼들이 장르 불문 다양한 신작과 인기 예능의 새로운 회차로 시청자들의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

우선 넷플릭스는 tvN 토일드라마로 방영되는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12일)을 티빙과 함께 동시 공개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 의국을 배경으로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정준원이 사회 초년생 레지던트 5인방으로 분해 펼치는 성장기를 다룬다.
같은 날 공개되는 박형식·전소니 주연의 사극 청춘로맨스 '청춘월담', 근미래 기술사회에서 벌어지는 SF 드라마 '블랙미러 시즌7'(10일), 그리고 레트로 시트콤 명작 '순풍산부인과'(13일)도 주목할 만하다.

디즈니+는 영국 BBC 대표작 '닥터 후 시즌2'(12일)를 공개한다. 슈티 가트와와 바라다 세투의 호흡으로 그려지는 지구 귀환 여정이 중심이며, 한국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대표 SF 시리즈다. 여기에 상상 초월 능력을 지닌 '수라'들 사이에서 진짜 용사를 가리는 판타지물 '이수라', 햄버거 가게 가족의 고군분투를 그린 '밥스 버거스 시즌15'도 공개된다.

티빙은 넷플릭스와 공동으로 선보이는 '슬전생' 외에도, 노정의·이채민·조준영·김현진·홍민기 등 신예 배우들이 출연하는 캠퍼스 로맨스 '바니와 오빠들'(11일)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Apple TV+ 오리지널 미스터리 시리즈 '프렌즈 앤 네이버스 시즌1'(11일), 염정아·박준면·임지연·이재욱이 출연하는 어촌 리얼리티 예능 '언니네 산지직송2'(13일)도 라인업에 포함된다.

예능과 영화도 풍성하다. 기안84·방탄소년단 진·지예은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리얼리티 예능 '대환장 기안장'은 매주 화요일 공개되며, 서예지가 호스트로 나선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7'의 2회차도 12일 방송된다.
영화 팬을 위한 콘텐츠도 이어진다. 봉준호 감독의 SF 신작 '미키17'(쿠팡플레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쿠팡플레이), 이승기·김윤석 주연 가족 드라마 '대가족'(넷플릭스·티빙), 톰 크루즈 주연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등 굵직한 영화들도 OTT를 통해 관객을 만난다.

이번 주 OTT 플랫폼들은 신작 드라마와 예능, 영화까지 폭넓은 장르 콘텐츠로 '무한 스트리밍'을 유혹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