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여행하는 반려인구가 증가하며 국내 관광지 및 숙박시설은 '펫 프렌들리'를 지향하고 있다.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은 물론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식당, 스파 등 다양한 컨텐츠&서비스 개발과 정부차원의 활발한 움직임을 통해 반려가족여행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인천관광공사, ㈜마이팀페어스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2025 펫가족 여행박람회'가 오는 4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반려동물 동반가능 국내 주요 관광지는 물론 숙박/이용시설, 여행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여 브랜드의 현장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이원리조트 △더앤리조트 △아워포레스트 △도도독 애견펜션 △펫츠고 △로망스투어 △월드펫투어 △펫에어라인 △강원관광재단 △팔미도유람단 △댕댕유랑단 △헤이멍 △미니칸캠핑앤모빌리티 이외에도 다양한 반려동물 여행관련 브랜드가 참가하여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동시에 국내 대표 반려동물 박람회인 '마이펫페어 2025 송도'가 함께 개최되어 사료/간식/의류/외출용품/리빙/케어 등의 브랜드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동반참여 프로그램인 '마이펫랜드'가 행사기간동안 상시 운영된다. 이번 회차 프로그램으로는 △달려갈개:펫전용 단거리 트랙, △기다릴개:기다려 게임, △가져올개:장난감&인형 가져오기가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 시 다양한 협찬 브랜드의 다양한 경품 기회가 제공된다.

오는 04월 17일(목)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보다 간편하게 입장이 가능하다.
전시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펫가족 여행박람회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