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는 오는 13일까지 3일 동안 성수 'XYZ SEOUL'에서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지그재그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은 지난 2023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특히, 이번 행사는 플랫폼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뷰티' 카테고리에 집중, 패션에 이어 뷰티에서도 지그재그의 위상과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비유티풀(BE-YOU-TIFUL)'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브랜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다. 총 18개의 부스에서 피부 상태 진단을 시작으로 개인의 취향·피부 상태에 맞는 상품들을 찾고, 맞춤형 샘플을 받을 수 있다.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셀프테스트 부스에서는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뷰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퍼스널 컬러·피부톤 등 피부 진단이 이뤄진다. 해당 진단 결과를 지그재그 애플리케이션(앱)에 기록해 두면 △파우치 숍에서 '커스텀 파우치 만들기'와 함께 피부 타입에 맞는 상품 미니어처를 담아갈 수 있다.
'에스쁘아', '에크멀', '무지개맨션', '에뛰드', '달바' 등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부스에서는 각 브랜드 대표 상품 체험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찾아 지그재그 앱 내 '온라인 파우치'에 기록해 둘 수 있다.
지그재그만의 큐레이션 감각을 엿볼 수 있는 △직잭픽 부스에서는 지그재그 뷰티 전문 카테고리 '직잭뷰티'의 베스트 상품 및 단독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얌얌프로띵'은 대표 상품인 파우치형 단백질 셰이크 2종(곡물맛, 딥초코맛)을 지그재그에서 처음 선보인다.
지그재그는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각 부스별 전체 이벤트 참여 시 최대 20% 랜덤 쿠폰을 지급, 온라인 뷰티 페스타를 통해 제공되는 30% 주말 쿠폰과 중복 사용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이제는 패션을 넘어 뷰티에서도 개인화된 쇼핑 경험 제공해 고객들의 편의 및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는 만큼, 고객들이 자신만의 뷰티 취향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