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게임특위, '게임, 더불어썰풀자' 소통간담회 17일 개최

Photo Image
더불어민주당 게임특위 '게임, 더불어썰풀자' 소통간담회

더불어민주당 게임특별위원회는 17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게임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게임인 속풀이토크쇼 '게임, 더불어썰풀자' 소통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 더불어썰풀자 소통행사는 게임에 관한 거의 모든 이야기를 속시원히 털어놓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게임 이용자가 가장 답답해하는 이슈를 경청해 21대 대통령선거 대선공약과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한다는 목표다. 지난달 7일 진행된 게임특위 출범식에는 이재명 대통령 후보(당시 당대표)가 참석해 화제를 모았다.

강유정 게임특위 위원장과 조승래 부위원장은 “이번 소통행사는 게임이용자와 게임창작자들의 관심있는 모든 이야기를 경청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장의 일환으로 마련했다”며 “게임사와 게임이용자 간 신뢰 회복 등 게임생태계에 대한 거의 모든 이야기 나눔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 이용자를 비롯해 게임전공 고교생·대학생, 전현직 게임기업인, 인디게임개발자, 게임학계, 변호사 등이 참석 예정이다. 게임특위의 공식 유튜브채널 '더불어게임 TV' 와 '조승래 TV' 에서 생중계한다.

행사를 진행을 맡은 김정태 게임특위 부위원장(동양대 교수)은 “게임생태계 구성원들의 불편부당함을 해소하면서, 게임산업 전반의 문제점을 파악하고자 이번 게임인 속풀이 토크쇼를 기획했다”며 “게임인들의 중요 관심사인 게임 이용자 권익, 게임 산업 규제, 게임 사전 심의 등 여러 현안에 대해 경청하는 소통행사로 게임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고 전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