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보다 저녁에 샤워하세요”… 전문가 경고, 왜?

Photo Image
아침보다 저녁에 하는 샤워가 피부 건강과 수면의 질 향상에 더 효과적이라는 전문가 의견이 나왔다. 사진=게티이미지

아침보다 저녁에 하는 샤워가 피부 건강과 수면의 질 향상에 더 효과적이라는 전문가 의견이 나왔다.

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을 인용해 “샤워는 항상 아침이 아닌 밤에 해야 한다”며 “저녁이 아닌 아침에 샤워하는 것은 큰 실수”라고 전했다.

영국 보건기관의 아라고나 주제페 박사는 “아침 샤워는 감각을 깨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저녁에 샤워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고 말했다.


그는 “낮에 외출할 동안 몸과 머리카락에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먼지, 때가 축적될 수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꽃가루와 화학물질, 땀으로 오염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외출 후 샤워를 하지 않고 잠자리에 들면 박테리아 등이 침구로 옮겨간다”며 “이는 몸에 알레르기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버지니아 의사 제이슨 싱 박사 역시 저녁에 샤워하는 것을 권장했다.

싱 박사는 “저녁에 따뜻한 물로 샤워하면 멜라토닌이 분비되어 수면의 질이 향상된다“며 “수건으로 몸을 닦는 과정에서 체온이 적절한 온도로 내려가며 수면을 촉진한다”고 전했다.

이어 저녁에 샤워를 하면 몸의 수분이 보충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거나 민감한 사람일수록 저녁에 샤워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