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관광벤처기업으로 인증받은 캠핑카 렌트 및 캠핑용품 대여 전문기업 미니칸캠핑앤모빌리티는 4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2025 펫가족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간편하게 캠핑카를 렌트하고 장비까지 대여 가능한 올인원 서비스 '미니칸'을 선보인다.
미니칸은 별도의 캠핑카나 장비가 없어도 누구나 쉽게 차박캠핑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차종 선택부터 목적지 추천, 주변 관광지 및 맛집 정보 제공 등 차박캠핑 전 과정을 지원하여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사업 승인을 통해 개인 및 법인 소유 캠핑카 공유가 가능하며, 캠핑카 소유자가 차량을 등록하면 공유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캠핑카 공유에 관심 있는 소유자는 미니칸캠핑앤모빌리티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언제든 원하는 일정으로 캠핑카를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은 미니칸 스마트스토어에서 가능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캠핑카 여행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등 다국어 지원이 제공되어 해외 관광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미니칸은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참여기업으로 휴가샵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며, 문화누리카드 결제도 지원한다.
미니칸은 캠핑카 여행의 문턱을 낮추고, 고객들이 더 많은 여행지를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되어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한편, '2025 펫가족 여행박람회'는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기는 세미나와 반려동물 동반입장이 가능한 국내 주요 관광지, 숙박/이용시설, 여행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전시회다. 아울러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마이펫페어(My Pet Fair)'가 동시에 개최된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