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맵모빌리티가 티맵(TMAP)을 통해 전국 팝업스토어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어디갈까' 탭에서는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5km부터 최대 30km까지 범위를 설정해 팝업스토어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 전체 정보는 티맵 애플리케이션 내 '팝업/전시'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디갈까'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와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소를 맞춤형으로 추천하는 서비스다. 실제 운전·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자주 찾는 인기 장소를 분석해 추천, 단순 리뷰나 별점보다 높은 신뢰도를 제공한다.
티맵모빌리티는 “식음료 및 관광명소 중심의 장소 추천을 넘어,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정보까지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팝업스토어 정보는 이너스커뮤니티의 팝플리 서비스와 연동돼 제공된다.
지도 기능도 개선했다. 어디갈까 탭의 지도 화면에서 각 장소의 대표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직관적 탐색이 가능해졌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일상 속 가까운 여행지부터 특별한 공간까지 아우르며 사용자에게 풍부한 콘텐츠와 로컬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와 공간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