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경제력 인증 데이팅 앱, 사용자 매력 어필 기회 확대

국내 최초 경제력 인증 데이팅 앱 '골드스푼'이 신규 기능 '동영상 프로필 기능'을 정식 출시하며, 이를 기념해 'Show Your Vibe: 골드스푼 동영상 프로필 챌린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골드스푼은 2018년 4월 출시 이후 엄선된 회원제로 운영되며 엘리트 회원(의사, 변호사, IT 창업자 등)과 30% 미만의 가입 승인율을 유지해 신뢰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해왔다.
이번 '동영상 프로필' 기능은 최근 SNS 트렌드 등을 고려하고 '동영상이 사진보다 개성을 더 잘 표현한다'고 답한 설문결과 및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사용자가 1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으로 자신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Show Your Vibe 챌린지'는 4월 2일부터 4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동영상 프로필을 업로드하는 모든 회원에게 골드스푼 앱내 재화인 스푼을 무료로 지급하고, 우수 동영상 업로드 유저를 선정해 이벤트 기간 총 1,000스푼을 추가 지급한다.
챌린지의 핵심 컨셉은 '당신의 매력을 10초로 보여주세요!'이며 사진 촬영에 익숙하지 않은 회원이나 프로필 사진의 신뢰성 문제로 고민하는 회원들이 본인의 실제 매력을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전달해 매칭률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는 러닝, 골프, 테니스 등의 운동 장면, 여행 및 취미 활동, SNS에서 유행 중인 쇼츠 챌린지 영상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자신만의 고급스럽고 생동감 넘치는 바이브를 표현할 수 있다.
영상 등록 시 본인의 모습이 선명히 드러나야 하며, 과도한 필터나 보정(AI 변환 등), 사진 슬라이드 형태, 타인의 초상권을 침해하는 영상, 음란하거나 폭력적이며 홍보 목적의 콘텐츠는 금지된다.
골드스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회원이 동영상 프로필을 활용해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하고 진정한 인연을 만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며 국내 하이엔드 데이팅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