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아이매트릭스는 데이터 분석 및 업무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기업용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신속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이 가능하고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열린 '제25회 공공솔루션마켓'에서 'AI 시대, 개발자를 위한 시스템 구축 전략 제시'를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배영근 대표가 제시한 PPDM(빨리빨리 개발 방법론)의 양날개격인 제품은 기업DB 데이터 분석AI 솔루션 'G-MATRIX'와 업무시스템 구축을 위한 프론트엔드 사용자환경(UI) 개발 AI 솔루션 'AUD플랫폼'이다.
먼저 G-MATRIX는 자연어 질의로 기업 데이터베이스(DB) 데이터를 분석하는 AI 솔루션이다. 사용자 질의에 맞게 DB에서 데이터를 조회·분석해 결과를 시각화하는 것은 물론 가까운 미래를 예측해 답변을 제공한다. 기업 업무 담당자는 G-MATRIX를 활용해 DB 구조나 SQL코딩 지식 없이도 쉽고 빠르게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효율적으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다.
'AUD플랫폼'은 AI 기반 로코드(Low-Code) 코딩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는 프론트엔드 통합 UI 개발 솔루션이다. 업무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비즈니스지능(BI)·온라인분석처리(OLAP), 대시보드·시각화, 리포트, 수작업 엑셀 업무 자동화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한다. 코딩을 자동화하는 SW로봇을 활용해 코딩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고 빠르게 업무에 필요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유지보수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배 대표는 “2005년 설립 이후 DB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해 왔다”며 “AI, BI, 협업지능(CI) 기술과 독자적인 개발 방법론을 활용해 기업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 전환(AX)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