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대청소'를 위해 11번가 '9900원샵'에서 저렴한 가격에도 높은 실용성을 갖춘 청소 아이템들을 준비했다. 9900원샵을 운영하는 11번가 상품기획자(MD)들이 직접 상품성과 고객 후기 등을을 고려해 선정한 추천 청소용품을 소개한다.

누적 8000개 이상의 구매 후기가가 달리며 '대용량 가성비' 제품으로 입소문 난 '크리네 BUPOJO 물걸레 청소포'를 추천한다. 풍부한 수분량을 앞세운 세척력과, 내구성이 강한 두꺼운 원단을 사용해 쉽게 찢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거실 바닥이나 주방, 창틀, 전자레인지, 냉장고 및 조명기구 청소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다.

'리빙숲 랄라 창문 밀대 청소기'는 유리창 청소와 방충망 청소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스펀지로 제작된 '브러쉬 타입'의 헤드와 방충망 등 철망 청소에 적합한 구조로 제작된 '와이퍼 타입'의 헤드를 필요에 따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헤드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져 폭 좁은 곳이나 사각지대도 쉽게 청소가 가능하다.

욕실청소를 준비 중인 고객에게는 'BAS 초강력 곰팡이 제거젤'을 제안한다. 원하는 만큼 짜서 바르는 젤 타입의 제품이다. 화장실 벽면, 타일, 실리콘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고 냄새가 독하지 않지만 살균효과는는 뛰어나다.

대청소 필수용품으로 분리수거함을 빼놓을 수 없다. 총 90ℓ 용량의 '리벤스 멀티 가정용 분리수거함 3종세트'는 재활용품을 종류별로 나누어 넣을 수 있도록 3종의 분리수거함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각 분리수거함은 손잡이가 있어 재활용품 배출 시 이동이 편리하고 탈부착이 가능한 찍찍이로 연결도 가능하다. 방수 재질로 오염 시에도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다.

평소 청소가 어려운 차량 송풍구 때문에 고민인 차주들을 위한 '실내세차 초미세 브러쉬'도 있다. 부드럽고 탄력있는 미세모가 송풍구 틈새 등 손이 닿기 어려운 부분까지 수월하게 먼지를 제거해준다. 손잡이가 물방울 모양으로 디자인돼 있어 잡는 느낌이 우수하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 및 보관도 용이하다. 사용한 브러쉬는 흐르는 물에 세척하면 돼 제품 관리 또한 간편하다.
11번가 '9900원샵'은 현재 생활용품, 주방용품, 화장품, 패션잡화, 스포츠용품, 인테리어용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폭넓은 상품군을 9900원 이하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전 상품을 무료배송한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