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현장] 뉴비트의 강력한 데뷔 선언…"K팝 신을 뒤집어 보겠다!"

Photo Image
뉴비트, 사진=이승훈 기자

그룹 뉴비트(NEWBEAT)가 정규 앨범으로 데뷔한다.

뉴비트(박민석, 홍민성, 전여여정, 최서현, 김태양, 조윤후, 김리우)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정규 앨범 'RAW AND RAD(로 앤드 래드)'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 활동을 시작했다. 쇼케이스 진행은 MC 박슬기가 맡았다.

뉴비트의 데뷔에서 먼저 눈에 띄는 점은 최근 보기 드물게 정규 앨범으로 데뷔를 했다는 것이다.

전여여정은 "우리 멤버가 7명인데, 그 7명의 매력을 잘 보여줄 곡을 찾다보니까 다양한 곡이 모여서 이례적으로 정규 앨범을 데뷔 앨범으로 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물론 처음부터 정규 앨범을 준비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뉴비트는 경험을 또하나의 자신감의 원천으로 삼았다.

박민석은 "11곡을 녹음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이었다. 또 감기까지 걸려서 더 힘들었지만 그 경험 덕분에 어떻게 해야 더 잘 관리할 수 있는 지를 체득한 것 같다. 다음엔 더 잘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돌아보았다.

정규 앨범을 대표하는 타이틀곡 'Flip the Coin'은 올드 스쿨 힙합 사운드에 뉴비트 특유의 브레이킹을 가미해 강력한 에너지가 전해지는 곡이다. 그만큼 뉴비트는 자신감과 패기가 넘쳤다.

조윤후는 "이 곡을 들으면 우리 멤버의 매력과 개성을 느낄 수 있다. 'Flip the Coin'에는 단순히 동전뿐만 아니라 세상을 뒤집겠다, K팝 신을 뒤집어 보겠다는 신인다운 패기도 담았다"라고 강력한 발언을 남겨 눈길을 끌었따.

Photo Image
뉴비트, 사진=이승훈 기자

뉴비트가 이처럼 자신만만한 것에는 데뷔 전 경험도 큰 몫을 차지한다. 뉴비트는 데뷔 전 미국 등에서 버스킹을 하며 다양한 무대 경험을 쌓았다.

김리우는 "데뷔 전에 미국과 멕시코에서 현지 댄서분과 함께 버스킹 무대에 올랐다. 해당 영상은 우리 공식 채널에 있은 한번 확인해 주면 좋겠다"라고 말했고, 박민석은 "미국에서 버스킹을 하면서 많은 현지 팬을 만났다 너무 큰 힘이 된다. 어제도 팬과 만나는 시간이 있었는데 그덕에 오늘도 더 힘이 난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달라"라고 당부했다.

특히 전여여정은 "우리가 데뷔 전에도 해외 공연을 하고 백업 댄서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또 좋은 기회로 해외에서 버스킹 투어까지 해서 우리만의 독기와 패기가 있다. 이런 모습을 보여 주려 한다. 신인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게 우리 목표다"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자신감과 패기로 똘똘 뭉친 뉴비트답게, 데뷔와 동시에 엑셀을 끝까지 밟겠다는 각오다.

박민석은 "올해 우리가 쉼없이 달릴 예정이다. 그에 맞게 신인상도 받고 싶고 음악방송 1위도 하고 싶다. 정말 쉬지 않고 달릴 테니 기대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했고, 홍민성은 "일단 24일 오후 8시에 Mnet에서 데뷔쇼가 공개되고, 또 KCON 일본 공연도 참석이 확정됐다. 앞으로의 활약을 지켜봐달라"라고 당부했다.

Photo Image
뉴비트, 사진=이승훈 기자

'RAW AND RAD'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소년들의 패기를 담은 앨범이다. 선공개곡 'JeLLo(힘숨찐)(젤로(힘숨찐))'와 'HICCUPS(히컵스)'를 비롯해 타이틀곡 'Flip the Coin(플립 더 코인)', 'Intro : RAW AND RAD(feat. Khundi Panda)(Prod. Maalib)(인트로 : 로 앤드 래드 피처링 쿤디 판다, 프로듀서 말립)', 'Sounds like Money(사운즈 라이크 머니)', '너,나 +,-', 'F.L.Y(Prod. 임현식)(에프.엘.와이(프로듀서 임현식))', 'Wonder(Solo. 전여여정)(원더(솔로. 전여여정)', 'We Are Young(위 아 영)', 'Outro : ZERO-SUM GAME(Prod. Maalib)(아웃트로 : 제로-섬 게임(프로듀서 말립)', 'Highs&Lows(Hi&Love)(하이&로우(하이&러브))'까지 총 11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Flip the Coin'은 90년대 정통 올드 스쿨 장르로 다양한 샘플링 사운드와 그루비하면서 파워풀한 드럼,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곡이다. 24일 오후 6시 발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주요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