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인스타 인기 캐릭터 '쫀냐미' 협업 웹툰 공개

Photo Image
지구 정복! 쫀냐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스타툰'으로 큰 팬덤을 모은 '쫀냐미'와 협업한 웹툰을 선보인다.

카카오엔터는 인스타그램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쫀냐미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를 오는 4월 25일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채소 작가가 그린 앙증맞은 흰색 고양이 쫀냐미는 뛰어난 식성과 특유의 발랄함으로 인스타그램에서 13만 3000여명의 팔로워를 모은 인기 캐릭터다.

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는 '요원 쫀냐미'를 앞세워 일상 에피소드 중심의 인스타툰에서는 볼 수 없던 쫀냐미 콘셉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향후 쫀냐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 역시 진행한다. 먼저 구단 삼성 라이온즈와 협업한 굿즈가 제작된다. 개막전이 열리는 오는 22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는 구단 ESG 캠페인 중 하나인 '그린 라팍 캠페인'의 하나로 제작된 소형 쫀냐미 친환경 가방을 전원 증정하고, 23일에도 3000여명 대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후에도 삼성 라이온즈와 협업한 콜라보 굿즈를 차례대로 공개하고, 무인 사진관 브랜드 픽닷과 쫀냐미 협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 관계자는 “이번 웹툰이 쫀냐미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캐릭터의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유저 엔터테인먼트를 확장할 다양한 지식재산(IP)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