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타, 고정밀 온도 감지 구현한 모바일·가전·의료 기기용 'NTC 서미스터' 신제품 출시

Photo Image

무라타 제작소(이하 무라타)는 전 온도 범위에서 고정밀한 온도 측정을 지원하는 SMD 타입 NTC 서미스터 'NCP 시리즈'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모바일·가전·의료 기기를 위한 0402M와 0603M 사이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전자 제품의 고성능화 및 소형화로 인해 전자 부품에 대한 부하와 발열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반도체 IC의 성능 향상과 함께 전자 부품의 실장 수량이 증가하면서 열 설계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고정밀 온도 감지에 대한 수요도 강화되는 추세이다. 이에 무라타는 축적해 온 제조 기술을 활용하여 소형 사이즈의 신제품 서미스터를 개발하고 고정밀한 온도 감지를 실현했다.

NTC 서미스터 신제품은 전체 온도 범위에서 고정밀 온도 감지가 가능하며, 25℃에서 ±0.1℃정밀도를 실현했다. 또한, 1005M사이즈인 기존 제품과 동일한 특성을 갖추어 설계 변경이 불필요하며, 기존 제품 대비 체적이 작아 고속 응답이 가능하고 고밀도 실장 및 기판의 공간 절약에 기여한다.

신제품은 현재 양산 진행 중으로 샘플도 제공하고 있다. 무라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 수요에 부응하는 제품 라인업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