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한국디자인진흥원, 2025년 지속가능디자인지원사업 지원기업 모집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디자인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25년 지속가능디자인지원사업'의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지속가능디자인지원사업은 안전, 재난예방, 건강, 사회복지 등 해결이 필요한 사회문제 11대 분야에서 서비스디자인을 활용해 제품·서비스·비즈니스모델 등을 혁신하고자 하는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고객·이해관계자 분석, 고객여정·서비스 가시화, 시제품 제작, 사용자 검증 등 신규 비즈니스모델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자금을 1개 팀 당 최대 4500만원 지원한다.

지원기업과 디자인전문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원해야 한다. 디자인전문기업인 경우 단독지원이 가능하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서비스디자인 활용 역량 등 성장 가능성을 평가해 10개 팀 내외를 선정한다.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은 “환경, 안전, 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촉매제로써 디자인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며 “우리 기업들이 EU의 에코디자인 규정 등 대내외 변화에 발맞춰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hoto Image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2025년 지속가능디자인지원사업'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