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서 22년 연속 1위

Photo Image
캐논 EOS R 시스템 라인업

캐논이 글로벌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2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캐논은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22년 연속 선두 자리를 지켰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군은 'EOS 시리즈'로, △쾌속△쾌적 △고화질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캐논 라인업이다.

캐논은 EOS 시리즈에 상보형 금속 산화 이미지 센서(CMOS)와 디직(DIGIC) 이미지 프로세서, 교환식 렌즈 등을 개발해 적용했다. 전문가부터 일반인까지 쉽게 촬영이 가능한 폭넓은 제품군을 선보여왔다.

대표 제품은 △엔트리급 DSLR 카메라 EOS 300D △전문가용 모델 EOS-1D 시리즈 △EOS 5D 시리즈 △8K 영상 기록을 지원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5 △강화된 피사체 추적 및 연사 성능을 갖춘 EOS R3 등 다양하다.

지난해에는 EOS R 시스템 최상위 모델인 EOS R1과 사진 및 영상을 넘나드는 폭넓은 촬영 영역을 자랑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5 마크(Mark) II를 공개하기도 했다.

두 모델은 새로운 이미지 처리 시스템 '액셀러레이티드 캡처(Accelerated Capture)'를 탑재해 정밀 분석과 고속 촬영이 가능하다. 시네마 EOS 시스템의 여러 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독자적인 이미징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면서 “사진과 영상 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