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 2025학년도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 FIP 제22기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늘날 세계는 인공지능전환(AX)과 디지털전환(DX), 초거대 생성형 인공지능, 클라우드와 Metaverse, 지능형 반도체, 스마트시티와 뉴 모빌리티, 양자컴퓨팅, 미래 에너지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시대적 전환을 맞이하고 있다.
FIP과정은 첨단 정보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공학 기술 및 다양한 기술융합 관련 학습을 통해 융합기술이 제공하는 성장 기회를 산업과 비즈니스를 통해 실현하는 혁신적인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대상은 중견·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 대기업의 최고경영자 및 최고임원, 전문직 종사자 등이다. 본 과정에서는 미래융합 산업 발전을 이끌어가는 CEO나 리더들에게 첨단 융합기술 교육을 제공하고자 '인공지능전환(AX)과 디지털전환(DX), 초거대 생성형 인공지능, 클라우드와 Metaverse, 지능형 반도체, 스마트시티와 뉴 모빌리티, 양자컴퓨팅, 미래 에너지 기술'을 핵심주제로 선정하여 운영된다.
또한 1년에 1회 모집하여 교육과정은 23주 동안 진행된다. 일정은 오는 3월 25일 부터 11월 4일 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저녁식사 후 1, 2교시 강좌가 이뤄진다. 교육 기간에 제주 워크숍 및 해외연수가 각 1회 진행된다.
현재 FIP 제22기 모집 진행 중이며 전형절차는 서류 전형 후 면접 전형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21일 까지 진행된다.
한편 이번 모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FI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