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LCK 대표구단들이 '비스테이지' 기반 멤버십 강화와 함께, 국내외 팬덤 소통력을 높여가고 있다.
31일 비스테이지 운영주체인 비마이프렌즈(대표 이기영)에 따르면 T1, KT롤스터, 디플러스기아(DK), 젠지(Gen.G), 한화생명e스포츠 등 국내 5개 LCK 구단들은 새해 '비스테이지' 멤버십 구성과 함께, 팬덤들과의 독특하고도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우선 T1(연간권 1월31일 마감, 월 구독 상시가능)은 신규 '비스테이지' 멤버십 혜택으로 최근 론칭된 실시간 양방향 소통기능 '비스테이지 팝(POP)'을 추가, 팬덤과 선수들의 직접적인 소통연결을 예고하고 있다. 이는 '온 세상이 T1', 'T-hind' 등 전용 콘텐츠와 함께 풍성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해온 T1이 적극적인 소통형 팬덤문화 형성에 나섰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KT롤스터(월 구독 상시가능)는 2025 시즌 멤버십 혜택으로 스폰서사인 자생한방병원 10% 할인 혜택을 추가했다. 회원만을 위한 선수들의 특별 비하인드 컷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소통을 이끈 KT롤스터의 독특한 행보가 돋보인다.
LOL부터 PUBG, 발로란트 등 부문별 팀 소통에 적극적인 디플러스 기아(연간권 판매종료, 월 구독 상시가능)는 최근 경기초대권 추첨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신규 멤버십 이벤트를 추진, 새해 멤버십 혜택확대를 통한 소통력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젠지는 'TIGERNATION'이라는 신규 콘셉트 리브랜딩과 함께, LEGEND, CHAMPION, PRO, ROOKIE 등의 등급별 멤버십(연간권 1월31일 마감, 월 구독 상시가능) 혜택 폭을 더욱 넓히면서 팬덤과의 유대관계를 더욱 끈끈히 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화생명e스포츠(연간권 10월30일 마감, 월 구독 상시가능)는 지난해 12월 팬플랫폼을 오픈한 소통막내답게, 멤버십 가입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한 특별키트 제공 등의 통큰 혜택은 물론 다양한 비하인드 포토와 영상 콘텐츠 소통, 오프라인 팬 페스트 참여기회 제공 등의 혜택마련을 예고하고 있다.
이처럼 '비스테이지' 내 공식 커뮤니티를 지닌 국내 LCK 구단들은 새로운 멤버십 혜택과 함께 '2025 LoL 챔피언스 코리아 컵'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대결을 펼칠 선수들과 이들을 응원하는 팬들의 소통열기를 하나로 엮고 있다.
한편 비스테이지는 콘텐츠 관리와 커뮤니티, 멤버십, 이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등 아티스트나 브랜드 등의 IP와 팬덤을 잇는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플랫폼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