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는 다이어트 습관 형성 애플리케이션(앱) '지니어트'에 '식단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식단 검색'은 사용자가 섭취한 음식을 간편하게 검색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식단 입력 시 칼로리와 영양성분 정보를 제공해 정교한 식단 기록 관리가 가능하다.

지니어트 사용자는 '오늘의 다이어트 기록' 탭에서 식단 영역을 선택하고, 음식명 입력 또는 음식 검색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식단을 기록할 수 있다. 기록된 식단 내역은 일일 섭취량과 권장량 대비 섭취량을 비교한 통계 데이터로 분석돼 사용자가 자신의 식습관을 파악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신규 기능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식단별 총 칼로리 정보 제공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기록한 각 식단의 총 칼로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칼로리 섭취 관리가 가능하다. 또 개별 음식의 영양성분 정보도 제공돼 각 음식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영양소까지 체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니어트는 금전적 보상을 통해 건강 관리에 대한 동기부여 기제 또한 강화했다. 사용자들은 식단을 기록하면 랜덤으로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지급받을 수 있으며, 하루 최대 3회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지니어트' 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새롭게 도입한 지니어트의 식단 검색 기능은 사용자들이 보다 식습관을 꼼꼼하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정교화해 선보였다”며 “이를 통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