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가 신혼부부 및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를 출시했다.
'딤채 쁘띠'는 스타일리쉬 한 디자인의 소형 김치냉장고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과 다양한 식재료를 완벽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원 도어(1-Door)디자인의 '딤채 쁘띠'는 젊은층에 인기있는 유럽풍의 레트로 스타일로 제품 테두리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위니아만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레드', '크림', '화이트' 등 3가지 파스텔톤 색상의 라인업을 구성, 사용자가 선호하는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 맛있는 김치 보관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오리지널 룸별 독립냉각 정온 기술'과 '스마트 쿨링' 기능을 통해 김치냉장고 내부의 온도 편차가 커지는 순간, 김치냉장고 내부에 냉기를 빠르게 공급하여 다양한 사용 조건에 맞추어 최적온도를 유지해줄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김치의 과도한 숙성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24시간 최적의 김치를 맛 볼 수 있다. 김치를 단기간에 숙성시킬 수 있는 '하룻밤 숙성 기능'도 채택해 김장 다음날부터 가장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으며 숙성 진행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부위에 '딤채 발효미터'를 적용했다.
'딤채 쁘띠'는 식품 종류에 따른 보관 모드 선택도 가능하다. 김치, 냉동, 냉장, 주류 보관 기능을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으며, 김치냉장고 하단에 '신선 보관 야채실'이 별도로 있어 야채와 과일을 신선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음료나 물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도어포켓'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딤채 쁘띠는 1가지 용량(100L)으로, 판매가는 70만원대다. 위니아 전문 대리점 '위니아딤채스테이'와 G마켓, 옥션 등 온라인을 시작으로 롯데하이마트, 할인점에서 순차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백주현 위니아 영업본부장은 “김치냉장고 브랜드 인지도 1위 딤채가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을 위해 '딤채 쁘띠'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보관 기능까지 갖춘 '딤채 쁘띠'가 특별함과 가치를 중요시 하는 소비자에게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