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에서 활동하는 라이더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시리즈 영상 '나는 라이더입니다'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상 '나는 라이더입니다' 시리즈는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앱)과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채널에서 볼 수 있다.
영상은 하루 시작을 준비하고 가게와 목적지를 오가며 물건을 전달하는 라이더의 모습을 담았다. 특히 라이더는 단순히 물건을 배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따뜻한 음식으로 하루를 기운내서 보낼 수 있게 해주는 마음, 하루뿐인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정성껏 준비한 꽃 등을 전달해 사람들을 이어주는 '메신저'임을 강조한다. 라이더별로 자신을 소개하며 각자가 생각하는 배달의 의미를 알린다.
우아한청년들은 영상 공개에 맞춰 더 많은 이야기를 듣기 위해 '나에게 배달은 OO입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상을 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자신에게 배달이 어떤 의미인지와 그 이유를 간단하게 작성하면 된다. 1등에게는 배민상품권 200만원을, 2등상 100명에게는 배민상품권 3만원을 전달한다.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배민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민커넥트 앱과 공식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회사의 중요한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만을 위해 제작한 '나는 라이더입니다' 시리즈로 시작해 다양한 라이더 헌정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우리 일상을 연결해주고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더 나은 하루를 만들어주는 라이더와 함께 건강한 배달문화와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